생활개선강원도聯, 농업인학습단체 교류회 참여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는 지난 6~7일 식문화 발전 교류회와 농작업 안전지도자 양성교육을 가졌다.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는 지난 6~7일 식문화 발전 교류회와 농작업 안전지도자 양성교육을 가졌다.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양금)는 지난 6~7일 농업인학습단체 식문화 발전 교류회에 참여했다. 교류회에는 도임원과 시·군회장을 비롯, 4-H회와 농촌지도자회도 함께했다.

농업기술원이 강원의 식재료를 기반으로 전통과 역사, 문화예술이 반영된 강원 미식으로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 농산물 생산에서 섭취까지 지속가능한 강원음식 발전방안을 모색한 이번 교류회에서 김양금 강원도연합회장은 지난달 대한민국식생활교육대상에서 식·농 확산 우수사례 금상 수상과 관련한 발표에 나섰다.

김양금 회장은 “음식은 먹거리를 넘어 문화적으로 역사적으로 가치가 큰 중요한 자원”이라며 “강원의 식문화가 농업의 미래성장을 이끌고 농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생활개선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 교류회에서는 농업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농업 현장에서 안전실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농작업 안전지도자 양성교육을 가진 데 이어, 안전지도자 위촉식도 진행됐다. 안전 지도자는 마을별 안전점검과 작업환경을 개선·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안전한 농촌 일터 조성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