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강원도聯, 제주 일원서 우수사업장 견학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는 지난 21~23일 제주일원에서 웰니스 식문화 사업장 견학을 가졌다.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는 지난 21~23일 제주일원에서 웰니스 식문화 사업장 견학을 가졌다.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양금)는 웰니스 식문화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1~23일 제주일원에서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일정은 제주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우수한 사업장을 둘러보고 웰니스 식문화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서귀포시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앞서가는 치유농업을 오감으로 확인했다. 농업생태원에 지난 10월 치유농업센터를 개관한 이곳은 야외텃밭과 실습체험시설 등 농업과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을 생생하게 구현하고 있다.

이튿날 메밀문화원에서 건강식품과 경관작물로 급부상한 국내 메밀 산업화 기반을 확인했다. 제주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인 하례감귤점빵협동조합과 열대과일농장 유진팡에서는 제주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제품과 체험프로그램을 즐겼다. 강원도연합회는 감귤농장 방문을 끝으로 2박3일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양금 회장은 “강원도연합회는 강원식문화 글로벌 홍보와 각 시·군별로 독창적인 레시피를 자료화했고 앞으로 웰니스 식문화에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앞서가는 사업장을 두루 견학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었고, 각 지역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생산적인 시간이 됐다”고 만족해했다. 또한 추운 날씨에 환대해준 제주도연합회에도 고마움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