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순 경남도연합회장,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 받아

김남순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는 지난 2일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을 받고 안전재해 예방을 결의했다.
김남순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는 지난 2일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을 받고 안전재해 예방을 결의했다.

김남순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장은 지난 2일 농작업 현장 안전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을 받았다.

이날 경상남도농업기술원에서 김남순 회장을 비롯한 농업인 안전리더 14명은 농작업 안전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재해 예방 노력을 실천하기 위한 결의 후 위촉식을 진행했다. 안전리더로 위촉된 농업인 14명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안전조끼가 배부됐다.

농업인 안전리더 14명은 2년 동안 농작업 안전의식을 확산하고 농작업 안전환경 조성에 선도적으로 앞장서나갈 예정이다.

안전리더들은 농업 현장에서 꼭 알아둬야 할 농업인안전보험법에 대한 교육과 농업기계 안전 현장교육,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을 듣고, 시군별 농업인 안전분야 시범사업 추진현황 공유와 우수사례 발굴 등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남순 회장은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에 참석해 농작업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깨달았다”면서 “앞으로 안전리더로 활동하며 농업인들에게 농작업 안전의식 등을 많이 확산시켜 농작업 환경이 더욱 안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찬식 경상남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을 통해 농업인에게 안전의식을 함양해 농업인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의식이 많이 확산됐으면 한다”며 “농업기술원도 앞으로 농작업 재해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농작업 안전 분야 시범사업 추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