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1~3학년 자녀 둔 부모에 최대 100만원
하금숙 원장 “일‧가정양립 문화확산 신호탄 기대”

경상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초등맘 10시 출근제 도입 중소기업 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상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초등맘 10시 출근제 도입 중소기업 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상북도가 지난 20일 도청에서 대대적인 선포식을 하고 저출생과 본격적인 전쟁에 돌입한 가운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 이하 개발원)의 행보가 눈에 띈다.

지난해 경북형 육아휴직 활성화 지원사업 ‘나의 직장동료 크레딧’으로 큰 호응을 얻은 개발원은 저출생 극복과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초등맘 10시 출근제 도입 중소기업 장려금 지원 사업’을 3월에 추진한다.

초등학교1~3학년 자녀를 둔 근로자(부모)에게 1시간 자율 출퇴근을 지원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와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신청기간(1~3개월)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개발원의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올 2월까지 기본계획 수립과 정책회의 등을 거쳤으며, 지난 15일 신규사업 타당성과 지속가능성 검토를 위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하금숙 원장은 “경북 K-저출생 극복을 위한 정책연구와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겠다”며 “신규사업으로 저출생 극복과 일‧가정양립 문화확산의 신호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원은 ‘초저출생 극복 정책개발’ TF구성, ‘청년의 결혼‧출산 인식 및 지원방안 연구’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정책연구와 지원사업을 활발히 수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