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나주시聯, 연시총회·역량강화교육 실시

한국생활개선나주시연합회는 지난 16일 나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연시 총회를 겸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나주시연합회는 지난 16일 나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연시 총회를 겸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나주시연합회(회장 이옥금)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각 읍ㆍ면 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 총회를 겸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총회에서는 올해 추진될 역점사업을 계획하고, 여성단체 가입과 쌀국수 판매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조성은 나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형남열 농업진흥과장이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총회에 이어 양은영 농수산대학교 교수의 ‘고추재배 및 병해충 예방’ 특강이 진행돼 나주 농업 발전을 선도하는 여성농업전문인으로서 역량을 강화했다.

이옥금 회장은 “읍·면별로 주체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실현하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도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다양한 활동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면생활개선회는 금성원과 나주 이화영아원을 찾아 밀감, 배즙, 쌀, 화장지 등을 기부하며, 매달 빨래를 개키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