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성발명왕박람회서 천연발효 카카오로 ‘대상’ 영예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왼쪽)이 올해의 여성발명왕 장금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왼쪽)이 올해의 여성발명왕 장금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6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국내외 여성발명품 총 354점이 출품된 가운데 장금자 대표(농업회사법인 카카오파이브 주식회사)가 ‘카카오 발효청을 이용한 천연발효 카카오 및 초콜릿’으로 대상(그랑프리)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2일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여성발명왕박람회(EXPO)’에는 19개국 여성 발명인 33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장금자 대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초콜릿을 개발해 만든 발명품을 바탕으로 복숭아, 흑임자 등 국내산 농산물을 혼합한 제품과 채식주의자(비건족)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장금자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한국-디저트의 대표 상표(브랜드)가 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대표 제품인 채식 초콜릿으로 날로 커지는 채식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준우승(세미그랑프리)은 ▲장현실(두리시스템)의 비상전원을 구비한 도로교통안전시설물 ▲임은채(주식회사 크리플)의 종합 사고력 학습 콘텐츠를 저장한 저장매체, 종합사고력 학습 시스템 및 종합사고력 학습방법 ▲허혜숙(㈜멋진여성)의 탄성 튜브에 세정수 반복주입 기능을 구비한 세정수 되채우기용 위생비데 ▲Dina Saif AL-Mshhari(예멘)의 지뢰 탐지를 위한 S.A-SAIF ▲Razan Alkalbani(오만)의 엑스선 흡수 페인트 등이 수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