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경남도聯,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는 지난 10일 하동세계차엑스포에서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펼쳤다.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는 지난 10일 하동세계차엑스포에서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펼쳤다.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회장 김남순)가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10일 하동세계차엑스포 제2행사장에서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도연합회 임원과 시·군 회장들은 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 1000여명에게 쌀의 우수성과 활용법을 소개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그리고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과 쌀국수를 나눠주며 소비촉진에 나섰다.

김남순 회장은 “쌀을 활용한 국수, 떡, 빵, 과자 등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우리 쌀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다”며 “건강에도 좋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우리 쌀 소비촉진에 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쌀 소비촉진 행사에 동참한 정찬식 경상남도농업기술원장은 농산물 홍보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온 회원들을 격려하며 “농업기술원도 가루쌀 등 특수미 신품종의 조기 보급, 대체작물 보급, 다양한 쌀 가공품 개발 등 우리 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는 매년 농가를 위해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하면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나아가 도민 모두가 탄소 배출이 적은 로컬푸드 소비를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