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농어촌정책팀→농어업정책팀, 농어촌정책팀으로

농특위는 신임 위원장과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농특위는 신임 위원장과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장태평)는 16일 제16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본회의에서는 심의안건으로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운영세칙 개정안’이 다뤄졌다. 산업적 특성과 지역적 특성을 감안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농특위 사무국 내 농어업·농어촌정책팀을 농어업정책팀과 농어촌정책팀으로 분리하는 내용이다.

보고안건 중 분과위원장과 분과위원 구성방안은, 분과위원장 위촉과 본위원 중 전문가 위원의 분과위원 겸임을 통해 분과위원회를 신속하게 구성하고, 본위원회와 분과위원회 간 원활한 소통·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어업인 삶의 질과 관련해 농특위에서 추진 중인 ‘농특위와 삶의질위원회 통합에 따른 추진체계 개편방안’과 ‘농어촌 삶의 질 지표 개선 및 운영체계 구축’ 2건의 정책연구용역 추진현황도 보고됐다.

한편, 본회의 개회에 앞서 지난 1일 새롭게 위촉된 9명의 위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장태평 위원장은 “새로 위촉된 위원을 비롯한 모든 농특위 위원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국정비전을 실현하고 미래 농어업·농어촌을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