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농업기술원 내 제막…8천여 회원 자긍심 높여

▲ 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의 위상과 회원들의 자긍심을 높일 상징탑이 지난 14일 전남도농업기술원 정원에 세워졌다.

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회장 박영희)의 숙원이었던 생활개선회 상징탑이 마침내 우뚝 자리를 잡았다. 생활개선전남도연합회는 단체의 위상을 강화하고 8천여 회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14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내 정원에서 상징탑 제막식을 가졌다.

연합회 예치금과 각계 후원금으로 제작된 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 상징탑은 전남도연합회 정기총회 의결과 농업기술원 관계관 및 역대회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한 충분한 의견수렴과 검토과정을 거쳐 이날 제막식을 갖게 됐다.

이날 제막식에서 박영희 회장은 “농촌지도자회나 4-H회 등 타 농업인학습단체는 상징탑이 있는데 생활개선회만 없어 항상 마음에 걸렸었다”면서 “생활개선회 상징탑을 세우니 너무 뿌듯하고 회원들도 단체에 대한 자긍심이 높아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 각 시군회장들이 함께 상징탑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한편, 이날 제막식에는 상징탑의 주인단체인 생활개선전남도연합회의 박영희 회장을 비롯한 임원, 시군 회장들과 강현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박홍재 전남도농업기술원장, 지역농업인단체장, 농촌여성신문 임원 등 내빈이 함께 해 상징탑 건립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