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화순군聯, 하계수련회 성황리에 마쳐

▲ 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 하계수련회 대회식 후에 기념사진을 찍었다.

한국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회장 박태은)는 지난 3일 도곡면 복지회관에서 건강한 여름을 보내고 미래 농업발전을 위한 도약을 위한 생활개선회 하계수련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구충곤 화순 군수, 강순팔 군의회 의장, 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장 주옥선 회장과 전남 각 시·군연합회장 등 내·외빈 280여 명이 참석했다.

박태은 회장은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실천하는 생활개선회, 골고루 풍요로운 화순의 부자 농업을 만드는 데 생활개선회원들이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힘을 모으자”고 대회사를 통해 밝혔다.

구충곤 화순 군수는 “화순군에 크고 작은 일이 있을 때마다 최일선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생활개선회원들이 진정한 여성리더라고 생각하고, 여성이 행복해야 군민이 행복해 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여성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생활개선회와 화순 농업발전에 공이 큰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으로 회원 사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화순군연합회의 인재육성 장학금 일백만원 전달식도 진행됐다.

여름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원광대 오경재 교수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교육과 조정화 강사의 가슴이 시원한 세상만들기 특강으로 회원들의 여름 건강을 위한 교육이 마련됐다.

2부 행사로는 올해부터 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가 실시한 읍면생활개선회 활성화 사업의 결과 갈고 닦은 난타와 사물놀이 등의 흥겨운 전통문화 공연으로 회원 단합의 시간이 마련됐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박효진 생활자원팀장은 “지역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생활개선회원들의 자존감을 높여 여성 후계인력을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표창자 ▴생활개선중앙연합회상 이옥순, ▴도연합회상 염종숙, ▴화순군수상 박순임·손운옥 회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