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섹스기법 ④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군살을 제거하는 것처럼 즐겁고 건강한 섹스를 위해 제거해야 할 고정관념이 몇가지 있다. 대표적인 고정관념은 이런 것들이다.
1. 남자가 리드해야 한다⇒ 이런 자존심이 남성의 멋으로 통하던 시대는 갔다. 이런 고집은 남성의 매력을 오히려 떨어뜨린다.
2. 부부관계는 소리없이 이루어져야한다⇒ 섹스는 야릇한 신음소리와 분위기 있는 속삭임이 있을 때 더 재미있다.
3. 함께 오르가즘을 느껴야 한다⇒ 형편에 따라 아닐 수도 있다.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지 못했다고 상대를 타박하면 상황이 더 나빠진다. 다음 기회를 노리자.
4. 남편이 먼저 요구하는게 자연스럽다⇒ 이런 생각 때문에 아내의 속만 타들어간다. 부부는 동등하다. 누구든 먼저 요구할 수 있어야 한다.
5. 남편이 요구하면 아내는 언제든지 응해야 한다⇒ 선택권이 보장돼야 한다. 그 좋은 섹스도 하기 싫을 때가 있다. 누구나 언제든지 섹스를 준비하며 사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6. 섹스시간은 길수록 좋다⇒ 가끔은 한 두 시간씩 끌어도 좋고 하룻밤에 몇 번을 해도 좋지만 억지로 1분이라도 더 끌어야겠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유연한 태도야말로 섹스를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만들 수 있는 자세다.
7. 여자가 성에 대해 말하는 것은 부도덕하다⇒ 여자도 성에 대해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부부간 솔직한 대화는 잠자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8. 섹스는 멋있어야 한다⇒ 멋있으면 좋지만 때로는 아닐 수도 있다. 항상 특별한 요리만 먹을 수는 없지 않은가?
9. 섹스에는 정해진 순서가 있다⇒ 정형화된 순서로 국민의례 치르듯 섹스를 해선 재미 없다. 때로는 장소와 시간을 바꿔가며 온갖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섹스를 즐기는 부부가 돼 보자.       

     대화당 한의원 원장 (02-557-0122)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