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생활개선회, 연시총회서 재해 예방 결의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는 15일 연시총회와 과제교육을 진행해 새해 첫 출발을 시작했다.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는 15일 연시총회와 과제교육을 진행해 새해 첫 출발을 시작했다.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회장 김계홍)는 1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제교육과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회원별 과제교육, 학습동아리 육성, 2050 탄소중립 이행, 재능나눔 봉사활동 등 연간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과제교육에서는 이경화 레시피트리 대표에게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수제오란다 만들기 교육을 받았다.

이날 임원들은 일반 근로자보다 산업재해가 2배가 많은 농작업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건강한 농촌생활을 위한 농업인 안전 365 실천 홍보 캠페인을 통해 실천을 결의했다.

김계홍 회장은 “지난해 나눔활동과 교육에 적극 참여한 회원들에게 정말 감사하고, 올해에도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과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농업인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의 리더로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배우고 실천하는 단체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300여명으로 구성된 의령군연합회는 농촌여성 학습활동을 통해 농촌여성조직 육성과 회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특성화 교육은 물론 우리쌀 소비촉진 나눔행사, 홀로노인 반찬봉사, 일촌돕기 등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