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영남대의료원, 병원로봇․모빌리티 시스템 공동 구축

대동이 영남대학교의료원과 대동의 자율주행 기반 LSV와 스마트 체어로봇을 활용해 내원자에게 더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스마트로봇&모빌리티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대동이 병원에서 도보 이동 없이도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자율주행 로봇&모빌리티 개발에 나섰다.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과 영남대학교의료원(원장 김종연)은 지난 8일 자율주행 기반의 LSV(저속운반차량)와 스마트 체어로봇을 활용해 병원 내원자에게 더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스마트로봇&모빌리티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대동은 영남대의료원과 협력해 병원 내원자가 도보 이동 없이도 자율주행 LSV로 주차장에서 부속 건물로 이동하고, 건물 내에서는 스마트 로봇체어로 방문 희망 진료과나 행정 부서를 찾아갈 수 있는 무인화된 로봇&모빌리티이동 시스템을 실증할 계획이다.

대동은 제품에 V2X(차량-사물간 통신)의 중앙관제시스템을 적용해 작동 상태나 위치정보, 이상증후, 고장 여부 등의 정보를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문제 발생 시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해 내원자에게 안전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동 목적의 로봇&모빌리티 개발을 우선 추진해 병원 운영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병원의 요구를 파악해 물품, 약제, 식사 등을 배송할 수 있는 맞춤형 로봇 개발도 추진할 방침이다

원유현 대표이사는 “실내외 이동과 물류 목적의 스마트 모빌리티와 로봇을 다양한 시설에서 실증하면서 기술과 상품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아이템을 지속 발굴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 대표이사는 또 “대구․경북지역 대표 병원인 영남대의료원과의 협력은 대구지역 기업으로서 지역민들에게 차별화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병원용 로봇 개발에도 속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