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사장으로 취임…서울농수산식품공사 공채 1기 출신
친환경 학교급식·4차 산업 대비 거래시스템 변화 등에 박차

구리농수산물공사 제12대 사장으로 서울농수산식품공사에 공채 1기 출신 김진수 사장이 8월28일 취임했다.
구리농수산물공사 제12대 사장으로 서울농수산식품공사에 공채 1기 출신 김진수 사장이 8월28일 취임했다.

구리농수산물공사 제12대 수장으로 김진수 사장이 8월 28일 취임했다.  

김진수 신임사장은 1985년 1985년 서울농수산식품공사에 공채 1기로 입사해 33년간 도매시장 접점의 유통인 관리, 유통, 물류와 환경개선은 물론 소통과 갈등해소 등의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양곡도매시장 소장 역임, 2019년 전문위원을 역임한 농수산물 유통 분야 전문가다.

특히, 가락시장 내 유통주체와 협력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유통인과 협상 및 조정능력’이 남다르다는 평을 들었다. 공사 사장 임기는 2026년 8월 24일까지 3년간이다.

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형할인점 등 빅마켓 형성, 온라인 및 산지직거래 활성화 등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의 제2의 도약을 위해 ‘신성장 동력사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친환경 학교급식 사업 추진, 정부양곡 보관창고 직영 운영, 4차 산업 대비 거래시스템 변화 등을 제시하면서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공사와 도매시장의 위상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어 ‘일 중심, 성과중심 조직체계’로의 조직문화 쇄신이 필요하며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구리시, 구리시의회 등 유관기관 대외협력을 통해 공사와 도매시장이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과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김 사장은 직원들이 현업업무에 임할 때 이해관계를 달리하는 유통인 등과의 갈등이 생길 경우에도 직접 나서 챙기며 공기업의 책임경영을 강조하면서 구리시민을 위한 도매시장 특색의 사회공헌과 나눔경영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끝으로 김 사장은 “직원간의 화합과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사 임직원은 한 식구이자 한 팀으로 출렁이는 파도에도 안전하게 항구에 도착하도록 다함께 노 저어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