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포아풀 등 저항성 잡초 제초․발아억제 효과 커

SG한국삼공㈜은 지난 4일 강원도 휘닉스평창 호텔과 태기산CC에서 새포아풀 방제 약제인 ‘아골드’ EC 출시기념회를 개최했다.

골프장 잔디관리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출시기념에서는 켄터키블루그래스 내 새포아풀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아골드’ EC를 소개하고, 새포아풀 방제 솔루션과 ‘아골드’ EC의 처리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골드’ EC는 한국삼공이 개발하고 종신물산이 공급하는 신규 제초제로, 켄터키블루그래스 내 새포아풀을 방제하는 약제다. 출시기념회에서는 아골드 원제사인 바스프에서 원제성분의 특성을 소개하고, 아골드 시험 내용과 결과도 발표했다. 이어 태기산CC의 아골드 처리 현장을 방문해 직접 ‘아골드’ EC 제초제의 효과를 확인하기도 했다. 

‘아골드’ EC는 벤질에테르계 신메틸린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토양·경엽 처리 제초제로, 새포아풀 등 다양한 화본과 잡초에 효과를 나타낸다. 

‘신메틸린’은 기존과 다른 효소를 대상으로 잡초를 억제하는 새로운 작용기작을 갖고 있어 저항성 잡초 방제에 효과적이며, 토양 처리 시 발아 억제 효과와 긴 잔효력으로 잡초 황화·생육억제 효과가 있다.

‘아골드’ EC는 새포아풀, 큰새포아풀, 러프블루그래스, 바랭이, 둑새풀, 강아지풀 등 화본과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