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생활개선회, 제천서 임원 리더십향상교육 실시

한국생활개선세종특별자치시연합회는 지난 9~10일 충북 제천 청풍유수호스텔에서 생활개선회 임원 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세종특별자치시연합회는 지난 9~10일 충북 제천 청풍유수호스텔에서 생활개선회 임원 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세종특별자치시연합회(회장 박병남)는 지난 9~10일 충북 제천 청풍유수호스텔에서 회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회 임원 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첫날 회원들은 조혜경 기후변화네트워크 충북환경교육센터장에게 탄소중립실천사례를 교육 받았다. 이어 제이스피치아카데미 김윤정 원장의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교육’을 통해 농업인단체와 간담회에서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자리에 맞춰 격식 있게 옷 입는 법 등을 배웠다.

이튿날에는 양하영 국민응급처치EFR교육센터 팀장의 응급처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생명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다.

또 회원들은 청풍호와 옥순봉 등 관광지를 둘러보며 힐링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박병남 회장은 “생활개선회가 농촌여성리더로서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을 생각했다”며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이번 교육은 한 순간도 놓치기 아까운 교육들이니, 적극 참여해 많은 배움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