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이철우 지사, 500만원씩 상호 기부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상호 기부하며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상호 기부하며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영호남 상생협력과 지역균형발전에 동참하고자 10일 고향사랑기부금을 서로 기부하며 맞손을 잡았다. 김영록 지사와 이철우 지사는 각각 NH농협은행 전남도청지점과 경북본부를 방문해 500만 원을 기부하고, 영호남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응원했다.

이번 기부는 2019년 양 도의 상생협약 이후 각종 협력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두 지역이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맞아 서로 성공적 추진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성사됐다. 또한 기부 동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두 지역 시군의 자발적 참여를 이어가기로 했다.

김영록 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기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답례품 제공 등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침체 일로의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양 도민들의 행복 증진에 큰 힘이 되고 국가균형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지자체에서는 기부자에게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줄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또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포털이나 NH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전남도는 기부자에게 쌀, 여수갓김치, 영광굴비, 나주배, 강진청자 등을, 경북도는 과메기, 샤인머스캣, 안동포, 청송백자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