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대한민국농업박람회가 세상을 바꾸는 농업의 힘을 주제로 열려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농업박람회가 세상을 바꾸는 농업의 힘을 주제로 열려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이하 박람회)’가 10월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 전시관과 야외광장 일대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돼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세상을 움직이는 농업의 힘’을 주제로, 국민들이 농업을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농업의 발전된 기술력과 다원적 가치, 농업 관련 일자리 정보 등을 전시‧시연‧시식‧체험 등 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시관은 농업의 가치, 농업의 매력, 농업의 혁신, 농업의 비전 등 네 가지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해 농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한 농업 미디어체험관, 쌀·밀·콩 등 대표적 식량작물을 관람할 수 있는 식량작물관, 종자를 보전하고 씨앗이 생장하는 과정을 단계적으로 볼 수 있는 종자관은 각종 체험을 경험해 볼수 있다.

특히 애그테크관, 푸드테크관, R&D관은 농업의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고, 청년창업관은 직접 귀농창업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농업 분야 채용설명회와 이야기 콘서트, 농산업 유망 일자리 등을 소개하고 귀농·귀촌 상담 과 우수사례, 사회적 농업의 다양한 사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을 바꾸는 농업’을 주제로 한 학술회의에서 ‘미래 교육의 역량을 키우는 농촌학교’, ‘농업 분야 투자 전망’ 등을 논의하고 식량위기 시대 농업의 가치, 미래세대를 위한 농촌의 중요성 등에 대해 다뤄 전반적 농업의 변화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