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간 대구엑스코서 첨단농기자재 선봬

농업의 미래를 이끌 첨단 농기자재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KIEMSTA 2022)가 오는 11월2~5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대구시, 농민신문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25개국 443개 업체가 참가해 혁신적인 스마트농업과 농업로봇 등 첨단 농기자재를 선보인다.

스마트농업혁신관에서는 스마트농업의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상용화된 농기계 전시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미래농업을 제시한다. 품목별 전시관에서는 논농업․밭농업기계, 과수․원예․ICT스마트기자재, 축산기계, 식품산업기자재․바이오․부품 등 다양한 농기자재를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글로벌 농기계 산업기술 동향 및 전망’ 국제학술심포지엄 ▲스마트팜 정책과 수출확산 세미나 ▲수출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첨단농기계 연시․체험 ▲농업용 로봇 경진대회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에는 전문 통역요원이 ‘수출 및 바이어지원센터’에 상주하며 바이어와 업체 간 상담을 지원한다.

농기계조합 김신길 이사장은 “이번 키엠스타는 국내 농기자재산업 발전과 수출 촉진, 스마트농업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