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활개선회, 줌(Zoon) 통한 핵심리더교육 실시

한국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회장 이금연)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핵심리더교육을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지역별 총4회, 126명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줌(Zoon)을 활용해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주최로 시군과 읍면 생활개선회장을 위해 농촌여성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지역사회 리더로서 자긍심 고취 등 능력배양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교육 일정은 ▲14일 청주·증평·진천·도 회원 33 ▲15일 제천·영동·음성 회원 32명 ▲20일 충주·보은 회원 30명 ▲22일 옥천· 괴산· 단양 회원 31명 순으로 진행된다.

회원들은 ‘농업·농촌 미래농업 대응 역량 있는 여성농업인 육성’을 주제로 충북도연합회를 이끌어갈 핵심리더의 면모와 역할, 그리고 미래농업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며 교류한다.

충북도농업기술원 신은희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비대면 방식의 핵심리더 교육은 코로나 상황 속 농업과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고민의 자리”라며, “농업·농촌의 혁신적 여성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금연 회장은 “회원들을 줌을 통해서라도 오랜만에 볼 수 있어 반가운 마음이 들고, 직접 얼굴보고 손도 잡아봐야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데 아쉬운 마음”이라며, “이렇게라도 교육을 함께할 수 있음이 다행이며, 강의를 듣고 농촌여성들이 생활개선회 리더의 자긍심을 되새겨 앞으로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