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소개 영상 제작 및 실시간판매방송 기획 교육 등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확장하는 모바일 전자상거래 최신 경향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2021 정보화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교육’을 실시해 도 내 농업인의 모바일 전자상거래활용 역량향상을 지원한다.

7월 5일부터 오는 8월까지 총 10회(36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36명의 도 내 정보화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상품등록, 판매 행사 기획, 농산물 상세소개 영상 촬영과 편집 기법, 실시간판매방송 등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최신 흐름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시한다.

이러한 최신 소비 흐름에 맞춰 운영하는 ‘e-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교육’은 실시간판매방송 기획을 위한 제품 소개 스토리텔링부터 영상 촬영 실습과 실전방송 큐시트 작성 방법을 배우고, 우수교육생(10명 내외)에게는 1인 실시간판매방송을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경남농업기술원 황갑춘 지원기획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확장하고 있는 비대면 전자상거래 흐름에 대응하고자 해당 교육을 추진하게 됐으며, 농업인들이 직접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소개영상 기획과 실시간판매 방송 실습을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