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육우 다짐육’을 이용해 이유식 요리할 ‘베이비 시식단’ 오는 29일까지 모집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2021 우리육우 온라인 시식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첫번째 시식단으로 ‘육우 다짐육’ 을 이용해 이유식을 요리할 ‘베이비 시식단’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육우는 친환경적인 깨끗한 목장에서 사육되는 국내산 전문 소고기로 HACCP인증 작업장에서 생산되며, 소고기이력제와 음식점 원산지표시제의 엄격한 관리는 받고 있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 그리고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으며 양질의 단백질을 풍부해 아이들의 이유식 식재료로  적합하다.

이번 시식회에서 맛볼 ‘이유식용 다짐육’ 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쇼핑몰 ‘우리육우쇼핑몰’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이유식을 만들 때 적은 양이 사용되는 점을 감안해 240g이 총 6개로 나눠 소포장돼 있다.

우리육우 베이비 시식단 참여방법은 오는 29일까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양식에 맞춰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당첨인원은 신청인원에 비례해 선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2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온라인 시식회는 육우의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와 나누고, 육우 비선호 부위를 재발견하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했다”며 “우리육우 온라인 시식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