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현 회장 “산소카페 청송군 홍보대사로 활동할 터”

▲ 한국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는 청송의 명소를 둘러보며 앞으로 홍보대사로 활동하기 위한 역량을 쌓았다.

한국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회장 조경현)는 지난 22~25일 4회에 걸쳐 약 200여명이 참여하는 ‘우리고장 매력찾기 청송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회원이 전문 해설사와 함께 청송의 명소를 돌아보며 지역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본 소양을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주왕산 주방계곡과 신성계곡 녹색길 등 지질 명소, 객주문학관과 야송미술관 견학과 사과추출물이 함유된 청송사랑 비누만들기 체험 등 청송의 자연‧문화‧예술 분야 콘텐츠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농업인에 빈번히 일어나는 넘어짐 사고 등 농작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작업수칙 준수 실천 결의를 다지고 여성농업인의 권익 신장을 위한 공동경영주 등록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다.

참여한 회원들은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의무,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침를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조경현 회장은 “생활개선회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소카페 청송군’ 홍보대사로 왕성한 활동과 여성농업인 리더로서 안전한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