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명품 소고기의 맛, 농협 한우프라자’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매장 점장 및 직원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고객에게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진심을 전한다”라는 CS슬로건을 가지고 CS마인드를 내재화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교육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기존의 CS교육을 탈피해 체험을 바탕으로 긍정의식의 내재화는 몸의 긴장을 풀고 부정적인 의식을 비워내는 것에서 시작되며 인간의 따뜻한 체온을 나누는 컨셉으로 실시된다.

지난 27일 실시한 1차 교육 ‘긍정의식을 더하는 랜선 힐링모션’은 내 몸이 어떤 상태인지 진단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 위한 호흡 및 움직임을 배우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 한우프라자 CS역량강화 웨비나 교육 중 강사가 힐링모션을 소개하고 있다.

향후 이어질 CS교육은 ‘건강한 소통의 재료, 건강 담금주 만들기’로 고객과 소통에 필요한 요소들을 스토리텔링화해 체험활동을 하며 기억할 수 있는 시간과, ‘라이브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을 통해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전하고 싶었던 사연 등을 라이브로 소통하며 밴드 공연을 진행해 마음속 이야기를 꺼내서 치유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 김경수 축산유통부장은 “농협 한우프라자가 프리미엄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CS매뉴얼, CS영상제작, CS역량강화 웨비나 교육 등을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유튜브에 이어 라이브방송, 교육 등 앞으로 언택트 시대에 온(溫)택트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발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