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상용화를 위한 애로기술 해결 등 현장 보급 적극 지원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전남도 연구개발 특허기술에 대해 아이티컨버젼(주) 등 7개 업체와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8일 전남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이번 기술특허는 ▲이미지 기반 작물 생육정보 자동계측 시스템 ▲군락에서 열화상 이미지를 통한 작물기관별 온도식별시스템에 사용되는 정보처리장치 ▲농작물 재배 모니터링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농작물 재배 모니터링 방법 ▲스마트팜 온실 환기창의 개도율 자동제어시스템 ▲A/S가 용이한 스마트 팜 시스템 ▲양액 농도 조절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양액 공급 방법 및 장치 ▲발효 찻잎의 추출물을 포함하는 당뇨병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동안이도다(상표) ▲bugle(상표)에 관해 이뤄졌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 업체를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참여 기업체들은 이번 기술특허 협약을 통해 전남농업의 발전과 함께 규모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홍재 전남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전된 특허기술이 현장에 조기 보급될 수 있도록 적극 기술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이전된 기술의 상용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점이나 애로사항은 기업체와 농업기술원이 함께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나가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전남농업기술원은 정보통신기반 스마트팜 특허기술이 사업화된다면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 등 지역 현안 사업 내실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