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민 편에서 농어민 눈높이에 맞춰 최선 다할 터”

▲ 이개호 농해수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이 21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29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이개호의원은 총 투표수 181표 중 180표를 얻어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개호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우리나라 식량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오직 농어민의 편에서 농어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마련과 예산편성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서 우리 농어업과 농어촌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 꾸준히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농림, 수산, 축산 등 국민 식생활과 식량안보에 직결돼 있는 분야에 여야가 있을 수 없는 만큼 협치를 바탕으로 농어업과 농어민을 위한다는 공동의 목표에 여야가 함께 하는 상임위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3선 의원인 이개호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 농해수위 간사, 위원장 직무대행직을 수행하면서 야당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농어촌상생기금도입, 청탁금지법 개정에 앞장섰다. 뿐만 아니라 제64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서 쌀값안정, 공익형직불제 도입 등 굵직한 농정개혁의 틀을 마련한 바 있어 농해수위 현안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은 ▲1959년생, 전남 담양출신 ▲금호고, 전남대 경영학과 ▲제19·20·21대 국회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제24회 행정고등고시 합격(만21세) ▲제35대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전)▲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 경제2분과위원장(전)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위원장(전) ▲제64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현 21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상임위원장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