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공동행동,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 열어 촉구

▲ 농민공동행동 출범 기자회견에서 김인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전반이 심각하게 흔들리고 있고, 농축산업 또한 직격탄을 맞아 위기에 처해있다. 이러한 농축산업의 의기를 극복하기 위해 농민의 길과 한국농축산연합회, 축산관련 단체협의회가 뜻을 모은 농민공동행동은 지난 7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코로나19 대책 마련 촉구를 위한 농민공동행동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농민단체들은 6월에 있을 3차 추경예산안에 농축산업 분야의 실질적인 대책 마련과 과감한 예산투입, 농축산물가격안정 대책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인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추경이 실시됐다면, 3차 추경은 각 산업별 진단을 통한 활성화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회장은 이어 “정책을 시행하기 위한 대책에 예산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공염불에 그치는 만큼 농축산, 먹거리 분야의 추경예산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농업을 신자유주의라는 시장경제에 야멸차게 내모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농축산업을 국가 전략적 차원에서 관리하겠다는 시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