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업기술원, '과수산업 경쟁력 강화 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 충남농업기술원은 지난 11일 '과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1일 기술원에서 ‘과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폴란드와 중국의 과수 연구 동향·공동 연구를 통한 국제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충남농업기술원과 산동성과수연구소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폴란드 농업 관련 연구 현황과 공동 연구 확대 방안 ▲중국 산동성 과수 현황과 연구 동향 ▲중국 대추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농산물 국제 무역 현황 등을 발표하고, 종합토론을 통해 기관 간 과수 재배 기술과 과수 유전자원 교류 방안 등도 협의했다.

이림광 산동성과수연구소장은 “이번 일정은 충남 원예산업과 중국·폴란드 농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라며 “이후에도 많은 공동 연구·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해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농업기술원 서정학 원예연구과장은 “해외의 다양한 유전자원은 국내 과수품종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품종 개발과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국제 공동 연구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