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 성분, 사과 갈색무늬병 등 9개 작물에 등록

▲ 원예용종합살균제 '미래빛'

신젠타코리아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개발한 차세대 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 단일 유효성분의 원예용종합살균제 ‘미래빛’ 액상수화제를 2020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래빛’ 액상수화제는 카복사마이드 계통에서 독특한 N-메톡시 구조를 가진 새로운 화학그룹의 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 18.35%의 살균제로 넓은 방제 스펙트럼과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잎의 왁스층에 빠르게 침투해 강하게 부착 후 안정적으로 흡수돼 강우에도 뛰어난 내우성과 지속성을 갖으며 채소 유묘기로부터 수확기, 과수 개화기에도 안전한 살균 효과를 발휘한다.

사과 갈색무늬병과 점무늬낙엽병, 배 검은별무늬병,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 오이·수박·딸기·고추·토마토 등 시설채소의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잎곰팡이병 등을 포함 총 9개 작물의 14개 적용병해에 등록돼 있는 ‘미래빛’은 꽃가루 발아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연속착과 작물의 개화기와 배 개화기에도 차별화된 안전성을 보이며,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에는 월동 후 사용 등록된 유일한 약제​로 흑색썩음균핵병의 새로운 방제솔루션을 제안한다.  

박진보 신젠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최근 개발한 신규물질 원예용살균제 ‘미래빛’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계속해서 혁신 기술의 신규 약제를 한국 고객들에게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젠타코리아 ‘미래빛’ 출시기념 고객간담회는 지난 14일 경북 지역에서 시작해 22일 전북, 25-26일 충남, 28일 전남 지역 등 전국적으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