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쓰지 않은 건강한 돼지만 도축…식감·육즙 뛰어나

축산테크 스타트업 한국축산데이터가 오픈마켓 입점 기념으로 선별 출하한 돼지고기 ‘나이스투밋’을 올 연말까지 20% 할인 판매한다.

‘나이스투밋’은 생애 기간 단 한 번도 아프지 않은 건강한 돼지만 도축한 프리미엄 돼지고기다. 한국축산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가축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으로 돼지 개체별 관리를 통해 질병을 예방한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돼지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돼지 면역력을 높이는 맞춤형 사육 방식을 농가에 제안하는 것이다. 이 ‘팜스플랜’을 적용해 키운 돼지 중 항생제를 한 번도 투여하지 않은 건강한 돼지만 ‘나이스투밋’으로 유통된다.

그리고 쫀득쫀득한 식감과 진한 육향,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체계적 건강 관리로 돼지가 받는 스트레스가 적어 육질의 탄력과 육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고기가 수분을 유지하려는 성질인 보수력이 높아 육즙이 풍부하다. 또 주문 시 돼지의 건강 이력과 육질 정보가 담긴 건강 데이터까지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국내 돼지고기 소비가 크게 위축됐지만 ASF는 인체에 무해해 안심해도 된다. 특히 ‘나이스투밋’은 철저한 개체별 면역관리는 물론 국가 공인 가축병성감정 실시 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축산데이터가 주기적으로 돼지 질병 검사를 시행해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다.

한국축산데이터의 ‘나이스투밋’은 네이버팜(FARM) 공식 쇼핑몰 ‘더농부마켓’ 첫 입점 기념으로 연말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더농부마켓’은 네이버가 참여한 농어촌 콘텐츠 기획 회사 아그로플러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프리미엄 농산물 편집숍이다.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

경노겸 한국축산데이터 대표는 “해외에선 건강한 고기가 맛있는 고기라는 인식이 커지면서 ‘나이스투밋’ 같은 프리미엄 고기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할인 행사로 많은 소비자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나이스투밋’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