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12월13일~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우리나라 과수산업의 가장 큰 축제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9년째를 맞이해 올해 우리나라 제2의 도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4홀에서 12월13일~14일 이틀간 개최된다.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과일을 주인공으로 온 가족이 즐겁게 즐기는 가족놀이터로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EBS 장수 인기 프로그램인 뿡뿡이와 번개맨 공연과 공연 후 뿡뿡이, 뿡순이, 번개맨 등과 기념사진을 찍는 기회를 마련했다.

박연순 한국과수농협연합회 전무는 “2019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참여부스와 과수농업인 그리고 방문 고객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도록 행사 운영을 세심히 보완해 더욱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행사의 준비와 기대도 남다르다. 우리 과일을 테마로 한 새롭고 알찬 프로그램의 무대행사와 부대행사 그리고 개막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공간, 쉼터, 푸드트럭 등이 편리하게 배치된다.

#우리나라 최고 대표과일을 만난다

대한민국 최고의 과일도 선보인다.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과일을 대표과일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국에서 수확한 맛있고 탐스러운 과일을 직접 시식하고 착한가격에 구입도 가능하다.

개막식에선 대붓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미니콘서트, 뿡뿡이와 번개맨 공연, 과일요리경연대회, 쿠킹쇼, 화합의 한마당 노래자랑 등도 진행된다.

어린이 과일과학교실, 과일도시락만들기, 우리과일 에코백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과일산업대전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어린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지원된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우리과일 체험행사는 우리 과일의 소중함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진행된다. 맛있고 품질 좋은 국산 과일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과일장터도 운영된다.

특히, 오는 14일엔 맛있고 영양 많은 우리 과일을 중심으로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져 주말 나들이객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