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향상, 매출채권관리 등 교육 예정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0~23일까지 수산시장 3층 고래의 꿈 회의실에서 수산부류 중도매인 하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의 일방적 교육을 벗어나 유통인 스스로가 ▲마케팅 향상 ▲매출채권관리 ▲스마트기기 활용 ▲건강관리 교육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했으며,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중도매인들이 최대한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교육장소도 중도매인 영업장과 가까운 수산시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상반기 교육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는데,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영업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향상 교육과 매출채권관리 교육에 대한 중도매인의 수요가 많았다. 또한 중도매인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기기 활용과 영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강의도 편성했으며, 각 분야 외부 전문 강사를 통한 교육 전문성 강화와 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번 교육을 통해 나타난 유통인들의 관심도와 교육니즈를 내년 중도매인 교육에 적극 반영해, 중도매인 역량강화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다.

손봉희 공사 수산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산시장 중도매인의 역량을 증진하고 영업활성화를 도모해 수산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