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강원도聯, 농촌여성리더교육 실시

▲ 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는 지난 11~12일 1박2일 간 강원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원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농촌자원 핵심지도자 농촌여성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회장 김형숙)는 지난 11~12일 1박2일 간 강원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원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농촌자원 핵심지도자 농촌여성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여성리더의 역량개발을 도모하고, 새로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리더쉽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회원들은 생활자원분야 주요사업을 듣고 생활개선회 사업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식후에는 지인현 이미지테크아카데미 지인현 소장의 ‘회의진행의 이론과 실습’에 대한 특강을 듣고 모의 진행을 해보며 지역리더로서 역량을 키웠다.

이어 강원도농업기술원 박종원 팀장의 ‘PLS제도의 이해’에 대해 알고 농약잔류허용기준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이튿날에는 지인현 이미지테크아케데미 이정희 실장의 스피치 훈련을 통해 능숙하게 말하기 능력을 공유했다.

이어 박광희 본지 칼럼리스트의 ‘신문기사 작성 요령과 보도사진 노하우 강의’를 통해 생활개선회 활동사항을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연습을 했다.

김형숙 회장은 “앞으로 강원도연합회를 이끌어 가는 임원들과 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갈고 닦는 계기가 됐다”며 “생활개선회가 활성화되기 위해 회원들과 서로의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이 돼 뜻 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