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인증사업장의 성공사례가 담긴 '직거래 인증을 통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동행'을 발간했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동행'은 우수 농산물 직거래인증사업장 12개소의 핵심 성공요인을 비롯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로컬푸드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례집에서 aT는 유사 직거래 난립에 따른 소비자 피해 예방과 농산물 직거래의 건전한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제’를 소개하고 인증사업장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생산자, 소비자와 사업자들과 나누고자한다.

aT 정성남 유통이사는 “본 사례집을 통하여 우수 직거래사업장 인증제가 소비자의 직거래 신뢰도를 높이고 그로 인한 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본 책자의 내용은 aT가 운영하는 싱싱장터 홈페이지(www.esings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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