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내달 1일 국제워크숍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달 1일 충남 천안박물관에서 ‘2018년 농기자재 수출정보 공유 및 협력 강화를 위한 국제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농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농기자재수출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품목별 유망수출대상국의 농기자재 산업현황과 관련 제도 공유를 통해 국내 농기자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농약, 비료, 사료, 동물용의약품 등 4개 품목의 유망 수출국가 정책담당자를 초청해 각 국가의 농업현황과 농기자재 품목별 관련 제도를 소개하는 발표를 진행한다.

관련 발표를 통해 각 국가별 수출절차, 서류, 테스트 기준 등의 정보 공유로 국내 농기자재 기업이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각 국가별 농기자재 제도, 시장현황, 수출 관련 규제 등의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 농기자재 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천안삼거리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국제 농기계자재박람회(KIEMSTA)‘와 연계해 개최되며, 국내 농기자재 관련 협회 담당자, 수출기업 관계자, 관련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