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7개 특허기술 농가와 통상실시 체결

▲ 충북도농업기술원은 쌀눈을 포함한 양갱 등 7개 특허기술에 대해 지난 8월27일 기술원 세미나실에서 도내 6개 업체와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

충북도농업기술원은 쌀눈을 포함한 양갱과 떫은 맛이 감소된 아로니아 곤약젤리 등 7개 특허기술에 대해 지난 8월27일 기술원 세미나실에서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등 도내 6개 업체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중개로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이전 된 특허는 ‘쌀눈을 포함한 양갱과 스프레드의 제조방법(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떫은 맛이 감소된 아로니아 곤약젤리(주식회사 엔푸드)’, ‘유산균 발효빵 제조방법 (농업회사법인(주)이플)’, ‘알코올 생성능이 우수한 초산균 이용 아로니아 식초 제조방법(단고을아로니아와인영농조합)’과 ‘건강 기능성 효과를 갖는 유산균(옥샘정)’, ‘떫은 맛이 감소한 아로니아 잼 제조방법((주)농업회사법인 푸실팜)’등 7개 기술이다. 

기술이전 받는 업체는 대부분 국산 농산물을 생산, 가공하는 농식품가공업체로서 이전 받은 기술을 접목해 기존 제품의 품질을 높이거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생산된 제품은 농협, 인터넷, 로컬매장 뿐만 아니라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마케팅을 이용한 판매도 계획 중이다.

충북도농업기술원 윤향식 식품개발팀장은 “기술이전 받은 업체들이 조기 상품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 교육과 현장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며, “농식품산업 발전과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