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 (주)대덕바이오 랜드세이버

베트남 최초로 친환경농약으로 등록돼

(주)대덕바이오(대표 성창근)에서 뿌리혹선충과 뿌리썩이선충 살충과 방제에 뛰어난 랜드세이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주원료는 천연추출물과 정제물의 복합제제(유제)이며, 입제는 살포편의성을 고려한 제오라이트 흡착제품이다. 인삼의 경우 역병의 방제효과가 수차례의 시험의 결과로 입증됐다.
랜드세이버의 작용 메카니즘은 세균과 곰팡이 세포와의 직접적인 접촉에 의해 세포벽과 세포막을 파괴해 사멸효과를 거둔다.

살포 방식은 랜드세이버 입제의 경우 100평에 5kg을 퇴비, 비료와 혼용해 살포한다. 유효성분 휘발방지를 위해 살포 후 최소 7일 일전에 멀칭을 완료한다.
전년도 병해충 발생이 심했던 포장은 1.5배 증가해 살포하고, 입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비 오기 전 살포가 효과적이다.

랜드세이버는 비료살포기를 이용한 분산살포가 가능한 편리성, 천연추출물의 강력한 살충·살균성분을 갖고 있는 기능성, 폭넓은 기주에 대한 활성 병원성 세균, 곰팡이, 유해선충 등의 기주안정성, 그리고 작물 안전성과 사람과 가축에 무해하다.

또한 베트남 주정부 단위로 전국에 걸친 다국적 농약회사의  화학농약과의 수차례의 비교 필드테스트에서 친환경농약인 랜드세이버는 토양에 잔류농약이 없고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다국적 농약회사의 비교제품에 버금가는 방제효과를 인정받아 베트남 정부로부터 지난해 10월 친환경농약으로 등록됐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