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위해 장아찌 담그기‧향토음식 연찬회 등 계획

▲ 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강원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회장 임동숙)는 지난 19일 강원도 인제군농업기술센터에서 2분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임원진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약 2개월 여 남은 상반기와 앞으로 다가오는 하반기 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임동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3월 동안 강원도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잘 마칠 수 있어 무척 행복하다”며 “회원들의 열정으로 강원라운지 또한 성황을 이뤄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강원 봄나물 장아찌 담그기 행사 ▲미식 관광지 향토음식 연찬회 ▲여성농업인 농기계 안전이용교육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회원들은 이사회가 끝난 후 오는 27~28일 서울 하나로클럽 창동점에서 열리는 ‘강원 봄나물 장아찌 담그기’ 행사를 위해 직접 장아찌를 담가보는 등 건강한 먹거리 만들기에 대한 실습시간을 가졌다.

이사회를 마친 임동숙 회장은 “이번 장아찌 담그기 행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개최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진행되는 행사다”라며 “많은 도시민들이 강원도를 찾은 만큼 강원도연합회가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 싱싱한 강원도 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마친 강원도연합회는 오는 28일 서울 하나로클럽 창동점에서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아찌 담그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참가자는 강원나물밥과 농가형가공상품 등 3만 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