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전이나 혹은 일과를 마치고 10분간 피부에 투자하는 1일 1팩은 즉각적인 효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두각 받는 피부 케어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1일 1팩은 하루 1개의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뷰티 습관에서 비롯된 것으로 특히 시트형 마스크의 경우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 뷰티 케어가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홈쇼핑 마스크팩을 포함해 각종 드럭스토어 등에 다양한 마스크팩 브랜드가 등장해 본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하면 1일 1팩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1일 1팩 관리 열풍으로 성분좋은 마스크팩은 물론, 에센스 마스크팩, 피부진정 마스크팩, 미백 마스크팩, 피부 진정팩, 여드름 마스크팩, 리프팅 마스크팩, 슬리핑 마스크팩 등 기능성에 따른 제품이나 캐릭터 마스크팩, 홈쇼핑 마스크팩, 연예인 마스크팩, 겟잇뷰티 마스크팩, 귀에 거는 마스크팩, 수분 마스크팩 추천 등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마스크팩 순위를 검색해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기초피부 케어의 높은 관심으로 마스크팩 사용법부터 얼굴팩 추천, 마스크팩 추천, 마스크팩 종류, 마스크팩 사용법 및 마스크팩 세일 일정 등을 공유하기도 한다. 다만 1일 1팩의 경우 과한 영양이 계속해서 공급되어 피부에 부담을 주거나 마스크팩 재질로 트러블이 날 수도 있으므로 본인의 피부타입 및 컨디션에 맞춰 적절히 제품을 선정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 효과를 더하려면 요일별 꾸준한 사용과 함께 냉장보관 후 실온에 10분 둔 뒤 사용하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남은 에센스의 경우 팔 다리 등 건조한 피부에 발라주면 바디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얼굴팩을 매일같이 챙기기 어렵다면 요일별 보습 세트로 된 수분 마스크팩 제품도 있다.  ‘MONSUN 원 위크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마스크팩 세트로 요일별 맞춤관리가 가능하다. 총 7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요일별 마스크 특징으로 매일 달라지는 피부 상태에 달라 맞춤 관리에 사용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리프레싱/수딩/브라이트닝/포어케어/바이탈라이징/모이스처라이징/에너자이징 총 7개 SET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센스 25g 함유로 피부 부착시 쉽게 마르지 않아 촉촉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충분한 영양을 더해준다.

또한 매일 얼굴에 닿는 만큼 마스크팩 시트도 중요하다. MONSUN 원 위크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로하스 인증 받은 크로셀 원단 사용으로 순면 100%시트로 제조시 첨가제나 유제,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극세사 벌집모양의 마이크로 셀 구조가 시트 에센스를 흡수하여 수분, 영양공급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