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인 비만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지방흡입수술부터 일지, 체질개선 다이어트가 먼저일지, 고민하곤 한다.

몸의 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지방 분해가 이뤄지지 않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화한다. 물론 비만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인에서 시작되지만 대사가 원활하지 못한 경우 섭취한 에너지 영양소가 소비되지 못하고 체내 지방으로 축적 주된 원인으로 자리한다. 그렇기 때문에 비만은 질환으로 생각하고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전문적인 치료가 병행되어야 한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도 체질개선, 습관개선이 되지 않으면 살이 다시 찌지 말라는 법이 없기 때문이다. 최근 펫버닝다이어트(Fat Burning Diet)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더라인 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을 만나 비만의 치료법에 대해 들어보기로 했다.

 

Q) 비만은 체질인가? 질환인가?

A) 비만은 복합적인 원인에서 발생하지만 가장 큰 원인, 특히 현대의 경우 에너지 대사가 원활치 않아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지방이 분해되지 않고, 체내에 쉽게 축적되면서 살이 찌는 체질이 변화 되는 것이죠.

 

Q) 비만을 치료하고 바람직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A) 폭식, 야식, 간식 등의 불규칙한 식습관은 비만의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습관과 비타민치료, Arginine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등의 치료를 통한 체질개선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제거되지 않은 군살이나 지방의 경우 지방흡입을 통한 외과적 치료를 활용해 보완함으로써 체형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최근 발표한 팻버닝다이어트(Fat Burning Diet) 프로그램을 간략히 소개한다면?

A)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근본적 체질개선과 함께 스스로 지방 분해가 가능한 건강한 몸으로 만드는 웰빙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아울러 효과가 일시적인 외과적 치료가 아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의 변화로 요요현상 걱정 없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Q) 구체적인 프로그램 진행 방식은?

A) 팻버닝1,2 그리고 메디컬바디트리트먼트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팻버닝 1,2는 지방을 분해하는 체질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아르기닌(Arginine) 주사요법과 다이어트 신진대사를 위한 건강보조식품의 Body control 영양요법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엔더몰로지, 중저주파EMS, 고주파RF, 로브렉스 등의 시술을 주 2회씩 8주간 권장하는 메디컬바디트리트먼트를 적용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치료를 병행합니다.

한편, 더라인 성형외과 팻버닝다이어트(Fat Burning Diet)는 ‘굶지 않는 다이어트’를 모토 삼아 8주간의 기적을 목표로 토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미 렛미인을 통해 기적을 선사한바 있는 더라인 성형외과는 이번 팻버닝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