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식품기기전시회서 영양사와 식품관계자 집중 홍보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가 27일부터 28일까지 홍은동 소재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4회 식품기기전시회’에 육우의 우수성을 영영사와 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참가한다.

육우는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은 웰빙 먹거리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단체 급식을 주로 책임지는 영양사들은 식사의 단가 대비 품질을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런 점에서 가성비가 좋은 육우는 영양사들의 고민을 어느정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전시회에 참가한 영양사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직접 육우를 경험할 수 있게 등심구이 무료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시식행사와 함께 육우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전시회에 참여한 영양사들에게 육우라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할 방안이다.

또한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육포, 곰탕과 같은 육우와 관련한 제품을 증정한다. 육우와 관련한 간단한 설문에 응할 경우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 설문은 단체 급식 등에서 실제 메뉴를 고민하는 영양사들의 육우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기 위함이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는 농가에서 정성을 다해 키운 안전한 국내산 소고기”라며 “영양사들이 영양과 경제의 측면에서 우수한 육우고기에 대해 알아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