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커피엑스포 개막...디저트 트렌드 반영한 전시관 '눈길’

코엑스와 (사)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2017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17)’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총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한다.

서울커피엑스포는 올해 6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커피 박람회로, 올해 상반기 커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약 250개사가 참여해 커피를 비롯 디저트, 부재료, 커피 장비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다.

매회 인기를 끌고 있는 ‘민트라벨’ 전시관과 교육 세션도 지난해 보다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민트라벨은 참가사들의 다양한 신제품을 미리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교육세션은 카페창업부터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올해는 디저트 품목을 강화하고자 ‘디저트 컬렉션’ 전시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디저트 컬렉션은 커피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전시관으로 봄, 4월 등 테마별로 품목을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마케팅 스테이지’는 일반 소비자들이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사들의 제품을 활용해 올해 트렌드 메뉴 시연 및 시음회가 진행된다. 커피네이션은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스페셜티 커피 대표 카페의 다양한 고급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 ‘2017 달라코르테 미나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 행사가 코엑스 내 특별 스테이지에서 동시 진행된다. 전년도 수상자를 포함한 총 64명의 진출자들의 본선 및 결선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