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노하우와 재능, 관심사를 공유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 우크렐레를 통한 동요부르기를 하고 있는 부모들의 모습 (출처 경기도)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부모품 나누미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북부지역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아동 50명, 부모 244명을 대상으로 총 22회에 걸쳐 ‘부모품 나누미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95% 이상의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품 나누미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란 학부모들이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해 서로의 노하우와 재능, 관심사 등을 공유하는 일종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북부지역에 거주하는 5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2015년 7월부터 시행해왔다.

예를 들어 ‘우크렐레를 통한 동요부르기’ 같은 경우, 우크렐레 연주에 재능을 가진 부모가 다른 부모들에게 연주법과 함께 아이와 동요를 부르며 놀이하는 방법을 전수해주는 식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1월부터 7월까지 ▲우크렐레를 통한 동요부르기, ▲아이방 꾸미기를 위한 향초 만들기, ▲양말인형 만들기, ▲키크는 어린이 요가체조 등의 육아강좌, ▲비즈공예, ▲켈리그래피, ▲도자기 공예 등 취미강좌 등을 진행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 하반기에도 리본공예, 토피어리 만들기, 곰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수강을 원하는 부모는 아이사랑육아사랑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재능기부를 원하는 부모의 경우, 아이사랑육아사랑방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이들에게는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하며, 프로그램 진행시 발생되는 재료비는 아이사랑육아사랑방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ilovechild.co.kr)를 참고하거나 아이사랑육아사랑방(031-876-18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