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2017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신입생 390명 선발

한농대는 미래 대한민국 농수산업을 이끌어갈 정예 후계 농수산업 CEO를 양성하는 3년 과정의 전문대학으로 입학금, 수업료, 기숙사비 등 교육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을 국가에서 부담하고 2학년 기간 중 2주간 유럽, 미국, 일본 등 단기국외연수를 보내거나, 1년간 선진 농수산업국으로 ‘국외장기현장실습’을 파견하는 등 국제적인 안목을 쌓을 수 있는 기회 제공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김남수, 이하 한농대)은 26일(목)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일정과 인원, 지원 방법 등을 담은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을 발표했다.

한농대는 2017학년도 신입생 390명 전원을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하며, 수시모집은 농수산인재전형과 도시인재전형, 일반전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원서접수는 농수산인재전형과 도시인재전형이 9월12일부터 21일까지 일반전형은 10월5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며, 접수방법은 원서접수 대행업체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농수산인재전형의 경우 농수산계열 고등학교와 농어촌 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 또는 예정인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며, 도시인재전형의 경우 특별‧광역시 소재의 고등학교 출신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거나 예정인 사람, 고등학교 졸업학력인정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기타 법령에 의거해 학력으로 인정받는 사람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와 제출서류 접수 이후에는 서류심사를 통해 모집인원의 250% 내외에서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고, 부모 동반 면접전형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 390명을 발표한다.

특히 농수산인재전형과 도시인재전형 지원자는 일반전형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면접 전형을 간소화하고 제출서류를 일원화 하는 등 지원자의 부담이 완화되도록 일부사항을 변경했다.

지원자의 과도한 면접 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수산인재전형의 시험을 2회에서 1회로 축소했다. 또한 제출서류를 기존에는 전형별로 자기소개서의 명칭과 제출방법, 질문사항 등이 달라 지원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금년부터는 ‘자기소개서’로 명칭을 통일하고, 작성내용도 교육부에서 권장하는 공통문항 3가지와 한농대 특성을 반영한 추가문항 1가지로 일원화했다.

한농대는 지난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5.21:1(390명 모집/2,032명 지원)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