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전 개최

“일상의 작은 행복과 즐거움을 정원에서 함께 나누세요”

경기도·성남시와 경기농림진흥재단(대표이사 최형근)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제4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전’을 5월12~6월2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정원디자인 공모전은 정원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열망을 좀 더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생활의 일부로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매일 매일 만나는 일상의 정원(garden)’으로 내 삶의 친구이자 활력소가 되는 정원을 디자인하고 조성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장을 찾는 모든 이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해서다.

정원디자인 공모전 공모부분은 작가부문(show garden), 일반부문(living garden), 대학생부문(young garden)으로 나눠져 진행되며, 총 30여개 내외로 정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작가부문은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전문가, 일반부문은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 단체, 협회, 동아리, 모임, 대학생 부문은 관련학과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으로 참가자를 세분화 하여 공모한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공모전 정원설계 개념도, 평면도, 개략스케치 등을 작성하여 응모신청서와 함께 온라인(hsk7907@ggaf.or.kr) 또는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림진흥재단(greencafe.gg.go.kr) 및 경기정원문화박람회(greenfestival.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설계개념, 디자인, 식물 및 도입시설물, 시공부분 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9월 성남시청공원에 조성되며,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정원사들이 관리하며 시민들에게 전시된다.

공모결과는 6월23일 경기농림진흥재단 및 경기정원문화박람회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