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로고 공모전에 총 267점 작품 응모

▲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이정원씨의 ‘대한정통! 세계한우!’의 로고 (사진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 제공)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4월12일 오전 10시반에 한우자조금 사무국에서 ‘대한민국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라는 주제로 211명 참가, 총267점 작품이 응모된 가운데 우리나라와 한우의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 8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수상자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한우선물세트, 상장이 수여되었다.

주요 수상작으로는 한우 머리와 코 부분을 태극형상으로 나타내어 한우와 우리나라의 고유 이미지가 잘 드러나 함축성,인식성,참신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명 ‘대한정통! 세계한우!’를 출품한 이정원씨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은 탁본 컨셉의 ‘세계속의 한우’를 출품한 유광씨와 전통 붓 느낌을 살린 컨셉의 ‘대한민국 안심 한우’를 출품한 김예진씨가 차지했다.

이 밖에도 ‘한우의 새겨진 한국의 기상’,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미래로~’,‘세계로 뻗어나가는 한우’.‘한우의 물들다’ 등 총 5작품이 장려상을 받았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마케팅부 서정훈 부장은 “이번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고,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활용하여 한우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해외시장에서 멋지게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