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성 박사의 맛있는 부부이야기

당신은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다음의 질문을 통해 체크해보라.
1. 부부싸움을 하면 각방을 쓰거나, 섹스를 안 한다. 화해할 때까지.
나쁜 습관. 이러다가 평생 섹스를 안 하게 될 수 있고, 섹스를 무기로 쓰게 된다.
2. 내 위주의 섹스를 한다. 내가 하고 싶을 때 하고, 내가 하기 싫으면 안 한다.
나쁜 습관. 매우 이기적이다. 파트너와 대화를 통해 파트너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 만약 파트너에게 잘 해주는 사람이 나타나면 가정은 풍전등화가 되게 된다. 그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3. 우리는 섹스 없이도 행복하다.
안 좋은 상태다. 물론 섹스 없이도 살 수 있다. 파트너도 섹스없이 행복한지, 어떤 불만이 있는지 물어보고 말로 하지 않은 것을 알아내야 한다. 둘 중 하나가 성욕이 없거나, 섹스를 싫어하거나, 안 된다고 해서 그것을 그대로 감당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가 없으면 잇몸이 그 역할을 대신 하듯이 메인 섹스가 안 되면 오럴섹스나 맛사지라도 해 주어야 한다.
4. 한가지 체위로 평생 한다.
나쁜 습관. 재미가 있으면 밤을 새우며 하지만, 재미가 없으면 천정 보면서 벽지타령을 하게 된다. 오늘밤은 어떻게 재미있게 지낼 것인지 연구하라. 매일이 재미있고, 밤이 기다려 질 것이다.

좋은 습관은 행복의 시작이다. 결혼을 앞둔 자녀가 있다면 성교육을 반드시 시켜야 한다. 혼수처럼 생각하고 좋은 성교육을 받아야 하며, 중년의 권태기나 노년의 달라진 성생활을 위해서도 성교육은 받아야 한다. 우리가 우리 몸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훈련과 교육이 필요하다.

해성산부인과 원장 (031-860-6000)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