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에서 3월27일까지 온라인 접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에서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 1기를 모집한다.
 ‘모두가 도시농부‘는 국민 모두가 농업에 관심을 가지면 ‘농촌’이라는 공간적 개념을 벗어나 도시민도 모두 농부가 될 수 있다는 컨셉으로 기획된 도시농업 포털 서비스로 텃밭 분양정보를 비롯한 각종 도시농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 1기는 베란다 텃밭, 주말농장, 옥상텃밭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과 미션 수행을 통해 살아있는 도시농업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일반인 체험단과 주부 체험단으로 구성되는 ‘모두농’ 1기는 일반인 체험단은 도시농업 활동 소개를, 주부 체험단은 도시농업을 통해 얻은 농작물로 만들 수 있는 텃밭 레시피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 1기는 3월31일 발대식을 거쳐 4월부터 7월까지 총 4개월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선정 된 체험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콘텐츠의 품질, 활동의 성실성, SNS를 통한 확산 효과 등을 판단하여 우수 활동자를 별도 시상 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단은 도시농업 활동에 관심이 있으며 SNS 활동을 하여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