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보건의료기술진흥법에 의해 실시되는 인증제도

▲ BIO KOREA 2016은 3월30일부터 4월1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보건/바이오 컨벤션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3월 30일(수)부터 4월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6 (BIO KOREA 2016)」에서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우수 기술을 전시ㆍ홍보한다고 밝혔다.

보건신기술(NET) 인증 홍보관은 바이오 코리아 2016 전시관 에 마련될 예정이다. 총 40개 사의 41건의 보건신기술(NET)이 소개되며, 이 중 6개 기업은 개별적으로도 참가하여 보건신기술 이외 자사제품 등을 전시ㆍ홍보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 ㈜디디에스의 ‘DLP 및 Image Sensor 이용 구강 내 3D 치아형상 재현기술’ ▲ ㈜이노본의 ‘멀티 패스 압출공정을 이용한 합성골 이식재 제조 기술’ ▲ ㈜리메드의 ‘오일순환 냉각방식을 적용한 우울증 치료용 경두개 자기장 자극기술’ ▲ ㈜메인텍의 ‘의약품 주입용 cylinder pump 개발’ ▲ ㈜케이피아이엔디의 ‘제빙기에 적용가능한 자외선 조사량 조절 기술’ ▲ ㈜프로테옴텍의 ‘고농도(100 IU/mL이상) hCG로 인한 위음성을 극복한 임신 진단 기술’ 등 유망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바이오산업이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부각됨에 따라 보건산업계 교류의 장인 바이오 코리아 2016에서 보건신기술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해외 바이어뿐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