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수험생 원기회복 닭요리 레시피 소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과 학부모 사이에서는 수능 당일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연일 화제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지쳐있는 수험생을 위해 친환경 무항생제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으로 만든 수험생 원기회복 레시피를 소개했다.

▲수험생 체력보강! 닭곰탕
통닭 1마리(600g), 물 1.6L, 대파 2대, 황기 1뿌리, 대추 5개, 마늘 10쪽, 소금 2큰술, 후추 약간, 홍고추 약간(장식용)
-조리법: 손질한 무를 큼직하게 자르고 대파를 적당히 썬다. 냄비에 닭을 넣은 뒤 물, 대파, 황기, 대추, 마늘을 넣고 1시간 끓인다. 닭이 익으면 건져서 식힌 뒤에 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는다. 육수를 면보에 거르고, 무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버리고 무는 사방 4cm 크기로 깍둑 썬다. 면보에 거른 육수를 소금과 후추로 간한 다음 다시한번 끓인다. 그릇에 육수를 붓는다.

▲영양만점! 오색채소 닭조림
절단육 1/2마리(375g), 단호박 반 개, 마늘, 꽈리고추, 생강, 홍피망, 대파, 간장 3큰술, 미림, 설탕 4큰술, 청주 3큰술, 감자, 당근
-조리법: 감자, 생강, 단호박, 당근, 피망은 적당한 크기로 썰고, 꽈리고추는 이쑤시개나 칼로 구멍을 낸다. 닭은 채소보다 조금 크게 썬 다음 손질한다.
냄비에 간장, 설탕, 청주, 미림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가열한다. 설탕이 녹으면 물을 조금 넣고 닭고기를 넣은 후, 딱딱한 채소부터 넣어 익혀준다. 재료가 익으면 피망을 넣고 볶다가 마지막에 꽈리고추를 넣고 섞어준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